본문 바로가기
골프/국내 골프장

191019 군산cc, 정읍코스 후기

by otarumoo 2019. 12. 8.

골프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바빠서 10월에 다녀온 군산cc 후기를 못 적었네요.

영상은 PRGR Q 유틸리티를 시험했었던 진양밸리cc 필드였구요.

 

군산cc는 이번이 두 번째 방문. 올해 두번을 왔는데 두번 다 1박2일로 왔었네요.

81홀로 어마어마하게 큰 골프장. 인공적으로 만든 느낌은 강하지만 대한민국 골퍼라면 한번쯤 와보실 만한

골프장입니다. 시간이 덜 되어 기다리던 중 찍어 본 사진입니다.

 

참고로 바람이 많이 붑니다.

이 날은 모처럼 스카티카메론 퍼터를 들고 왔었습니다.

직전까지 다녀온 브루나이 골프장에서 퍼팅의 난조가 있었기 때문이죠.

결론적으로는 그냥 오디세이 오웍스 퍼터가 더 나은걸로...;;

 

1박 2일 군산cc 는 인터넷 찾아보시면 골프텔과 연결된 상품이 좀 있습니다.

우리는 오후 정읍 / 김제 코스  다음날(일요일) 새벽 회원제 코스 + 조식 포함

골프텔 포함 으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토요일 오후에는 바람이 많이 불었고, 일요일 새벽에는 안개가 너무 심하게 껴서 좀 아쉬웠던 날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도 정읍 / 김제 코스를 쳤었는데, 예약했던 친구가 같은 데를 또 예약했을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종류가 많이 있는 홀이기 때문에 여러 코스를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군산cc 정읍코스 2번홀입니다. 저 멀리 붉은색 깃발이 보이네요.

파3이고 왼쪽은 해저드라서 구질을 잘 고려해서 플레이 해야겠네요.

군산cc는 ... 글쎄요 다녀와도 코스가 하나도 생각 안 나는 골프장 중에 하나입니다.

그나마 3번홀이 기억에 남는 이유는, 블랙티 기준으로 1004미터 (파7)이기 때문일 건데.

비거리가 그리 안 나는 저로서는 죽을 맛입니다. 바람도 엄청나게 불어서 몇 번에 걸쳐서 

샷을 해야 하는 홀이고, 앞에 기다렸다가 치고, 공도 러프로 빠지면 잘 안보이고(벌타 처리)..

여러 모로 애를 먹는 홀인데, 심지어 힘들어서 재미도 별로 없습니다.

여기서 보이스캐디 T6을 써 봤었는데 (당시 협찬 받는 중이었습니다)

끙...이건 앞으로 가 있어서 나오는 거리고 사실 화이트 티에서도 약 900미터 가량이라

깝깝한 홀이에요. 바람이 앞에서 불어오기 때문에 미들아이언 쳤다간 한도끝도 없어서

긴 클럽을 잡아야 합니다 ㅎㅎ 힘들었어요.

군산cc는 페어웨이 간격이 넓은 편입니다. 물론 넓다고 공이 안 나가는 건 아니죠?

문제는 러프입니다. 러프로 쏙 들어간 공은 웬만해서 찾기가 참 어렵구요. 공을 많이 

준비해 가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물론 잘 치시는 분들이라면, 페어웨이로만 공을 보내실 거라

큰 문제는 없겠군요. 다만 바람은 별도로 보셔야 되겠네요.

우리나라에서 자주 플레이할 수 있는 산악형 골프장이 아니라서, 툭 트여있는 점은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군산 컨트리클럽에 가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텐데

그 홀이 그 홀 같습니다. 당최 어디를 플레이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을 때가 많아요.

항상 경기도 골프장에서 주말 골프를 치곤 하는 저라서, 언제나 비교군이 

경기도 퍼블릭골프장이 되곤 하는데, 토요일 오후 기준으로 그리 많이 밀리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저희가 3인 플레이를 해서 앞에는 항상 팀이 있긴 했습니다.

군산cc는 3인 플레이가 가능한 골프장이라 좋긴 합니다. (캐디 / 카트비만 좀 더 커지죠)

중간이 갈대밭이 있어서 약간 위협적인 군산cc 정읍코스 파3 홀이에요.

이 날은 전반에만 58타를 적어 낸 날이네요. 저만 혼자 되게 못 쳤는데 옆구리가 따끔거리는(?)

부상 중이어서 그런지 힘들었습니다. 10.13일 까지 브루나이에 있었다가 10/19에 바로 군산cc에 왔으니

브루나이에서 망쳐버린 스윙의 영향이 컸겠네요. 암튼 힘들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었던 날인데 사진에선 당최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홀 사진이.. 그 홀이 그 홀 같은 안타까움은 어쩔 수가 없네요. ㅎㅎ

그래도 올해 10월은 공 치기 좋았던 계절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사실 골프장 리뷰는 바로바로 적어야 기억도 잘 나고 그날 플레이 했던 기억도 나곤 하는데,

너무 오래되서인지 이 날 어떻게 쳤었는지 자세한 기억이 안 나서 아쉽군요.

 

전북 군산에 위치한 대형 퍼블릭 골프장, 군산 컨트리클럽 정읍코스 후기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