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국내 골프장

201206 평창 휘닉스cc, 마운틴코스 후기 (겨울 골프)

by otarumoo 2020. 12. 7.

골프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오늘 다녀온 평창 휘닉스cc 후반전 코스인 마운틴코스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오늘 후반전을 필레이 했던 12시~오후 3시 날씨는 기온 영상 3도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겨울 골프가 두렵습니다. 그냥 추워서요.

 

[otaru tv] 오빠 아직 살아있다 - 남진 선생님 신곡인데 많이들 들어주시구요.

 

지난시간 레이크코스 후기에 이어 그대로 후반전 마운틴코스 리뷰를 적어 보겠습니다.

한겨울의 골프라 긴장을 많이 했지만, 전반전 레이크코스 때보다 마운틴코스는 덜 얼어 있어서 다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땅이 얼어 있어서 티를 꼽을 때마다 캐디님께 막대기로 부탁을 하긴 했지만요.

티가 안 들어가기 때문에 끝이 뾰족하게 생긴 막대기를 땅에 팍!! 찍어서 티를 구멍에 꼽곤 한답니다.

살짝 공이 높은 상태에서 티샷을 했었네요.

벙커에 떠 있는 제 공이 보이네요 (젝시오 로스트볼을 사용) 다행히 벙커까지 뻣뻣하게 얼어 있지는 않아서

벙커에 들어가도 자연스럽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지만 뒤땅이 나서 멀리 보내지는 못했던 샷이네요.

지난번 휘닉스cc 후기 때도 언급했던 것 같지만, 각 코스들이 기억나는 홀이 많아서 플레이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남여주cc나 아리지cc를 스무번 정도 가도 영 기억나는 홀이 별로 없는데 (디스 아니에요) 휘닉스cc는 티박스에 올라 전방을 바라보면 기억나는 홀들이 몇 개 있거든요.

이 홀은 예전에 슬라이스가 나서 해저드를 겨냥했던 홀입니다. 이번에도 티샷은 오른쪽으로 좀 밀렸지만 다행히 플레이하는데는 지장이 없었고 해저드 앞까지 끊었다가 세번째에 올려서 퍼팅을 했던 홀입니다.

이 홀도 슬라이스가 날 것 같아서 왼쪽을 많이 겨냥하고 티샷을 했었습니다.

골프는 참 왔다갔다 하는 운동이라 여기서는 그냥 똑바로 가더군요.

조금 흐려진 날씨 때문에 코스 색감도 많이 어두워져서 아쉽습니다. 

다시금 맑아진 하늘이 반갑습니다. 이 홀은 사진 속 카트가 보이는 쪽으로 공이 한번 튀어서 비거리에 도움을 받았던 홀이네요. 사진상으론 다소 좁아보이지만 휘닉스cc 18홀 (마운틴코스 / 레이크코스) 중에 많이 좁은 홀은 한 개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미스샷이 나서 공을 잃을 수는 있겠지만 그렇다고 마구 공을 잃어버리지는 않게 만들어 둔 골프장 같습니다.

기억에 남는 홀도 많고 그래서 저는 이 골프장이 좋습니다. (회원 지인의 초대로 다녀오긴 했지만, 언젠가 돈이 많아진다면 회원권도 알아보고 싶은 곳이네요.)

사진 가운데쯤의 벙커가 있습니다만 우리 중에 티샷을 저쪽으로 보낸 분은 없었던 것 같네요.

환한 느낌의 사진이지만, 사실 기온은 2-3도 정도. 12월이 되면 저는 이제 골프약속을 잡으면 안될것 같아요.

그 정도면 재밌게 골프칠 수 있는 거 아니냐..라는 분들도 꽤 많더군요. 틀린 얘긴 아닌데 제가 추위에 약한 편이라

겨울 골프는 썩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보니. 오늘의 라운드에도 추위를 많이 타면서 골프를 쳤습니다.

 

연습을 안 한것도 있고 해서 우드 종류는 잡지 않았고, 6번아이언 - 7번아이언을 주로 사용해서

가급적 코스를 벗어나지 않는 플레이를 했던 것 같습니다. 이대로만 플레이 한다면 그린주변 숏게임이 받쳐 줄 때

보기 플레이 정도는 할 수 있게 됩니다.

 

근데 숏게임이 안 받쳐 주더군요. ㅋㅋ 더블보기나 트리플보기도 종종 나왔습니다.

 휘닉스cc 마운틴코스 파3홀. 125미터.

사진 속에서 보이는 해저드가 얼어 있습니다. 웬만큼 앞으로 향하는 공들은 퉁퉁 튀어서 앞으로 전진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다소 거리가 길어져서 12걸음 정도의 퍼팅을 했습니다. 넣지는 못하고

파로 이 홀을 마무리 했네요.

워낙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라, 공을 많이 잃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갈대숲으로 공이 가버린다거나

방향을 놓쳐서 공을 잃은 적은 종종 있었네요.

 

자세히 보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비스듬하게 기울어 있는 느낌입니다. 주로 슬라이스가 나던 오늘

방향을 고려해서 조금 왼쪽을 공략해서 플레이 했었던 것 같네요.

회원제 골프장이지만 페어웨이의 많은 디봇 자국을 보니, 우리나라의 골프 열기가 느껴졌네요.

올해 워낙 특수한 상황이라 골프장이 유독 장사가 잘 되었습니다. 내년엔 어떨지 모르겠는데

손님 많다고 그린피 지금처럼 엄청 올려버리면 저는 필드를 최대한 자제하려고 합니다.

내리막 파4홀, 100미터 가량 공략하면 되는 홀입니다. 조금은 공이 많이 뜬 상태로 티샷을 해서인지 미스샷이 나면서 공이 바로 밑으로 굴러 내려갔었습니다. 이 홀에서는 만회를 하지 못했습니다.

더블보기로 마무리했던 홀입니다.

티샷이 사진 오른쪽쯤 보이는 벙커로 들어간 홀입니다. 남은 거리는 직선거리 기준 150미터 정도 되었던 상황

욕심을 낸 것이 화근 같습니다. 사진 속 주황색 공은 벙커 탈출에 집중해서 로프트가 높은 웻지를 선택했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7번아이언으로 탈출을 시도했다가 제자리에서 붕 뜨고 말더군요. 벌타를 먹고 바깥으로 나와

그린 근처로 공을 보낸 뒤 플레이를 했었습니다. 벙커는 언제나 부담스럽네요.

5온으로 겨우 2퍼팅으로 어찌저찌 마무리... 트리플 보기를 기록했고

제가 기록했던 타수 기준으로는 98타. (멀리건 없이, 벌타 사유 최대한 기록) 

옷 때문에 몸이 잘 안 돌던 상황 치고는 선방한 것 같은데, 그렇다고 잘 친 경기는 분명히 아니었네요.

개인적으로 제가 느끼는 겨울 골프는, 다치지만 않고 살아서 라운드를 마무리한다면 절반 이상의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 의견은 다르겠지만...]

 

오늘도 실수가 많았었는데, 일단은 좀 쉬었다가 반성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네요.

올해는 이 라운드가 마지막 라운드였는데 시원섭섭 하네요.

 

휘닉스cc 후반전, 마운틴코스 후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