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골프클럽 및 아이템

골프 준비물 - 필드에 처음 나가는 골린이 후배를 도와줬습니다.

by otarumoo 2021. 10. 18.

골프를 사랑하는 otaru 입니다. 금전적인 사정과 여러 사정으로 필드를 안 나간지 3개월이 되었습니다.

곧 청주 골프장 떼제베cc 를 방문하게 됩니다. 기대가 많이 되는군요.

 

 

그래서 요즘 떼제베cc 위주로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봐야 2번 골프존에서 휘둘러 본게 전부이긴 하지만...) 조촐한 제 유튜브 채널도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오늘은 이 얘기를 하려던 건 아니구요.

 

 

오늘 갑자기 연락이 온 후배. 후배는 아이언만 구입한 상태입니다. 집이 좀 가까워서 제게 나머지 클럽과 캐디백을 빌려달라고 연락이 왔네요. 아끼는 골프채이고 웬만해선 들어주지 않지만 사정이 딱하니 빌려주기로 합니다.

대표 이미지 - 골프 처음 시작할 때 산 미즈노 아이언, 테일러메이드 버너 골프채, 그리고 미즈노 캐디백

새 상태의 캐디백과 아이언이 보입니다만 골프를 처음 시작했을 때 찍어둔 이미지 입니다. 현재는 연식이 오래 되었고 여러 클럽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후배 녀석은 브릿지스톤 아이언을 쓰기 때문에 아이언을 제외한 상품에 대해 빌려주고 사진 속 오래된 미즈노 캐디백은 제가 저렴하게 넘기기로 하였습니다. (뚜껑 부분에 스크래치가 많이 있었지만 기능은 멀쩡했으니까요. 후배도 저도 윈윈하는 느낌으로...)

 

급한 후배에게 넘긴 캐디백. 오래 된 모델이지만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장 없으면 못 나가지요.)


낡은 캐디백만 돈 받고 넘기자니 좀 미안하고, 그냥 주자니 아깝고 해서 겨울 골프 준비물로 제법 괜찮을 목토시 아이템을 담았습니다.  [넥워머 관련,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K2 정품 넥워머 (겨울 넥 워머 윈터 목토시 겨울방한용품 방한마스크)

COUPANG

www.coupang.com

실제 건낸 아이템은 위의 아이템은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라면서....)

 

사용 중인 드라이버 제품인 핑의 G20 드라이버 R샤프트의 10.5도 로프트 모델을 빌려 줬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명기 입니다.

 

우드 종류는 후배가 쓸것 같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챙겨 보냈습니다. 핑 G25 3번우드 15도 로프트 모델

그리고 테일러메이드 버너 레스큐 19도 / 22도 / 25도 모델 각각 3개를 빌려줬구요. 마찬가지로 오래됬지만

퍼포먼스가 좋은 모델입니다. 모두 중고로 구매해서 쓰고 있구요.

 

퍼터는 캘러웨이 오웍스 7번 말렛타입 퍼터를 빌려 줬습니다. 헤드는 핑크색이고 34인치 모델입니다.

 


로스트볼이 많이 있지는 않아서 3개 정도 가방에 넣어주고... 후배에게 사서 쓰라고 했습니다. 골프볼은 사실 소모품이고 개인이 어느정도 갯수를 가져가야할 아이템이니까요. (다이소에서 5000원짜리 사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골프 처음 나갈때 준비물 이라면 역시 골프모자. 낡은 걸 그냥 주긴 그렇고(응??) 클리브랜드골프 모자를 빌려줬습니다. 

 

 

벨트를 챙기는 것이 매너이지만, 당장 거리측정기 등을 쓰진 않을 것 같아 얘기는 안해줬습니다. 공 치다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겠지요. 다만 볼마커도 몇개 챙겨주고, 골프티 (롱티 / 숏티, 높이가 일정한 플라스틱 자석티) 도 챙겨 줬습니다.

 

캐디백에는 제가 쓰던 볼 닦는 골프타월도 하나 챙겨주고(싸구려지만),,

 

아이언커버도 제가 예전에 쓰던 게 남아 있어서 9개를 모두 감쌀 수 있는 커버로 준비해서 가방에 넣어 줬습니다.

 

개별로 구입하면 어쨌든 돈이 좀 들어가는 아이템 위주로 챙겨주고 나니 낡은 미즈노 캐디백을 팔고 나서 별로 미안하진 않던 것 같습니다. 당장 수요일 새벽에 공을 치러 나가기 때문에 사실 채를 빌려준 것 만으로도 엄청난 도움을 준 것이긴 합니다.

 

마침 주말에 라운드를 가게 되었기 때문에 채는 수요일에 다시 회수 받기로 했습니다. 필드 나가기 좋은 계절이 가을인데 이상하게 갑자기 너무 추워져 버렸습니다.

 

비싼 돈 내고 나가는 필드인 만큼 경험이 얼마 없는 초보 분들께서도 만반의 준비를 하셔서 필드에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 겨울 골프에는 목토시 / 귀마개를 챙기면 유용하고, 겉옷은 제법 두꺼운 느낌을 챙기거나 조끼로 대응하시면 강한 추위를 견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어쨌건 추운 날의 겨울 골프는 너무 힘드니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