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190629 골프그립 교체 방법, 카데로 그립

by otarumoo 2019. 6. 29.
골프를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오늘 네이버 블로그에
자유cc 간다고 썼었는데,
비가 살짝 와서 동반자 결정으로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비 오는 날을 대비해서,
골프프라이드 투어랩
일명 쫀드기 그립 대신
이번에 새로 산
카데로 그립을 교체하기로 합니다.

광고 아니고 직접 샀습니다.
개당 13000원 정도로
골프그립 치고 상당히 싸지 않은 가격.

* 골프그립 제거하기 (커터칼)

원래 쓰던 투어랩 그립을 제거했어요.

원래 그립을 재사용하려고 했지만
주사기로 솔벤트를 주입해야 되는데
주사기가 없어서
그냥 제거하기로 합니다.

몇년 써서 그런지
금방 뜯어져 버려서

그냥 폐기하길 잘한 거 같네요.

커터칼로도 힘들지만 제거 가능해요.

저는 원래 단색으로 안 사는 편이라
카데로 그립 여러 종류로
5개를 샀습니다.

골프그립 구매시 주의사항

원래 쓰던 그립의 스펙에
최대한 비슷한 무게와 종류로.

립그립 : 장착시 아래가 불룩해 집니다
라운드그립 : 장착시 그냥 동그랗습니다.

초보자는 립그립이 좋은데,
이것도 상대적이라.. 참고만 하시면
좋아요. ㅎ

테이프까지 제거한 상태의
아이언 끝부분입니다.

잔여물이 없도록 깨끗이 해주세요.

유튜브로 레슨을 보며
골프그립 교체 ㅎㅎ

양면테이프는 어차피 필요하니
큰거로 하나 사시는게 좋을듯.

한번씩 해 보시고
그립교체가 너무 힘들다!
망했다!

이런 분들은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주변 샵에서 편안히 교체하세요.

서비스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것은
낭비가 아니에요.

돈이 없어서 일단
아이언 그립 세개만 교체를 합니다.
7 9 P
미즈노 jpx800 포지드 아이언입니다.

오래됬지만 좋은 아이언이죠.

그립테이프 감기

빙빙 사선으로 감아도 되고
사진처럼 일자로 붙이셔도 됩니다.

대신에 아이언 끝 비어있는
구멍은 꼭 막아 주세요.

아이언 안쪽 (제 경우는 스틸,
혹은 그라파이트) 에
여러 이유로 물이 새어들어가면
녹이 슬 수 있습니다.

그립 교체의 마지막.
이 부분은 사진은 없구요.
텍스트로만.

그립 삽입시 포인트
솔벤트를 흥건하게!

이것만 지켜도 50퍼센트 성공입니다.

교체하고자 하는 그립의 끝을 막고
솔벤트를 찰랑하게 채워 줍니다.

(마스크 착용, 장갑 착용 필수!)
안전이 중요해요.

그리고 테이프로 바른 아이언의
양면테이프 부분을 제거해 주고
양면테이프 부분에 솔벤트를 충분히
발라 주세요.

준비가 되었으면
부어 둔 원 그립의 솔벤트를
양면테이프 부분에 흘려 주신뒤!

방향을 틀어지지 않게
망설이지 말고 밀어넣어 주신뒤,

후작업으로 방향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네임펜으로 앞뒤 표시를
해서 착오가 없도록 해 주시고

솔벤트가 몸에 묻으면
즉시 씻어 주시고

솔벤트가 몸에 해롭기 때문에
유의해서 관리하시기 바라며

강조하지만
힘들면 샵을 이용하셔요. ㅎㅎ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요.

쨌건 완성입니다. ㅎㅎ
끝에 그립이 덜 들어갔네요.
암튼 잘 부탁합니다.

ㅋㅋㅋㅋ
골프그립 교체하기를 알아봤어요
오랫만에 모바일로 길게 써 봤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