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다녀온 여행에 관한 추억

토요코인 강남 호텔 후기

by otarumoo 2022. 7. 18.

지난 시간에 이어 일본 호텔 체인, 서울 강남 호텔 토요코인 강남점 후기를 이어 적어 보겠습니다.

우선 로비 사진부터 다시 보시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토요코인 호텔을 종이에 표시한 명함 모음. 주로 대도시에 있네요.

서울 강남, 영등포, 동대문, 인천 부평, 창원, 울산, 대전, 대구, 부산역, 부산서면, 부산 해운대 등에 지점이 있는 듯 합니다. 사실 일본 주요 도시에서 토요코인 호텔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전략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매번 역세권 등 입지가 좋은 곳에 호텔이 있었던 걸로 기억되거든요.

 

삿포로 스스키노 거리에서 촬영한 풍경입니다. 오른쪽에 카니쇼군 앞 코요코인 호텔이 보여요

사진을 곳곳을 찍어두면 포스팅할 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제게 익숙했던 이유도 적당히 버무린 텍스트에 사진을 섞을 수 있어서였는데요. 그 얘기를 하려던 건 아니고, 삿포로, 도쿄 등 일본 주요 도시에 토요코인 호텔이 자리해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예전에 만난 동행이 저기도 무료 조식이 있다고 했었습니다.

 

[Ichiran] 이치란 돈코츠 하카타스타일 라멘 5인분

COUPANG

www.coupang.com

이번에 방문한 서울 강남역 인근 호텔 토요코인 강남점 조식은 어땠을까요? 사진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토요코인 강남 호텔 무료 조식. 뷔페식이며 엄마와 내가 각각 음식을 담아 낸 사진

보이십니까? 나름 조촐합니다. 저정도 수준이면 일반 호텔에서 먹는 조식과는 많은 괴리감이 느껴지지만, 이날 트윈 침대를 겸한 평일 1박 요금이 6만원 중반대였던 것을 생각해 보면 저는 가성비 좋은 호텔이라고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물론 엄마한테는 많이 미안했지만요. 아마 조금씩 한식 메뉴는 달라질 것 같은데, 기본적인 밥과 김치찌개, 카레 가 있네요.

 

이날 촬영한 유튜브 영상도 함께 보실게요.

토요코인 서울 강남 호텔 조식

무료 조식이라는 점을 고려하고, 서울 강남에 위치한 지리적 상황을 고려하자면, 이 정도 조식은 즐겁게 맛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실 여러분들이 여행 경비를 아끼거나 숙박비를 절약할 상황일때, 그리고 잠깐 서울을 찾아 잠만 자고 이동해야 하는 상황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 보셨을 때 저는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안 드셔도 되겠지요. 어차피 아침식사고 호텔을 벗어나면 베이커리에서 식당까지 여러 선택지가 있습니다.

 

이날은 아침 일찍 비가 왔었는데, 저 아래 자세히 보시면 sk하이닉스 라는 이름을 단 버스가 보입니다. 그렇습니다. 여기서  sk하이닉스 반도체회사도 차를 타고 갈 수 있는 것이죠. (회사 직원만 탑승 가능) 마찬가지로 급하게 일이 있어 서울에 왔다가 복귀가 애매해진 회사원들도 이 호텔을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구형 구글 픽셀폰. 기기 내의 사진/ 영상을 무료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폰, 액션캠만 들고 가는 바람에 촬영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엄마랑 갔기 때문에 호텔 취재(?)를 구석구석 해보기도 어려웠던 상황이고요. 1층에 있는 편의시설 이외에 다른 시설이 없기도 합니다. 다른 시설을 없애고 객실과 편의시설에 집중한 것 같은 느낌이 좋았습니다.

 

백업을 잠시 하려고 내려갔다 왔습니다. (1층 로비)

대부분 시간에 비어 있는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장 이내의 출력은 무료 라고 적혀있었습니다. 마침 가지고 간 소니 액션캠 용량이 꽉 차서 파일을 스마트폰에 백업하느라 잠시 이용해 보았습니다.

 

검진을 마친 어머니를 반포 고속터미널로 배웅합니다. 이날은 비가 엄청나게 쏟아졌는데 택시를 타고 터미널로 이동하니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호텔 이라고 하기에도 조금 아쉬운 넓이와 시설인 것은 분명하지만 실용성을 중시하는 직장인, 여행객들에게 토요코인 강남 호텔은 가성비 있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올 만한 정도의 호텔은 아니니, 편하게 부모님과 지내고자 하신다면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다른 호텔로 가세요.

https://youtu.be/4gf0GBsDHR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