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떼제베cc 가을 골프 라운드에 앞서 방문한 천안 골프연습장 추천
천안상록cc 골프연습장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요즘 돈이 없어 남들처럼 신나게 필드를 가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린피가 제가 감당할 수준이 아니어서 많이 슬프네요.
다음날 새벽 골프라운드에 앞서 연습을 하자고 하여 지인들과 함께 천안 골프연습장을 찾던 중 천안상록cc를 발견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리뷰가 별로 없어서 제가 한번 써봐야겠다 싶어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천안상록cc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올라오시면 연습장이 따로 있습니다.
천안상록cc 골프연습장 입구는 대강 이러합니다. 들어가면 코로나19로 인해 인적사항을 대략 기록 후 비어있는 타석에 가서 공을 바구니로 사서 연습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라이버샷이 그리 길지 않은데 끝까지 닿은 거 봐서 200미터 언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확치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람이 북적거리는 연습장보다 이런 조용한 곳을 선호하는데요. 다행히 타석에 여유가 있어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4명이 갔는데 저녁시간에 바로 입장이 가능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어차피 저희는 한번만 방문해서 그랬을 수도 있겠지만요.)
보시면 안에 든 공이 카드로 미리 충전식으로 결재하는 것 같은데, 이부분은 제가 안해서 잘 모르겠어요.
이날 2021년 10월 기준 7000원에 공 한박스는 대략 60개 70개 정도였으니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토티업(바로바로 공이 올라오는 시간제) 연습장은 정신없이 공만 잔뜩 때리다가 오게 되는데 이런 연습장은 공 치기 전에 개인적인 루틴을 맞춰서 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굉장히 클래식(?)한 스타일의 연습 매트가 보입니다. 어차피 저 매트는 오래되면 교체를 하겠지요.
공을 부어 발판을 누르면 하나씩 티에 내려주는데, 가끔 공을 떨쳐버리기도 합니다. 최신 골프장에 익숙한 분들이면
기겁하시겠는데, 저는 예전에 이런 연습장을 많이 다녀봐서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그것보다 사람이 꽉 차있는 동네 연습장을 보다가 여기에 오니 너무 편했거든요.
아! 다만 앞뒤 간격이 촘촘한 편입니다. 공간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주인을 잘못 만나 고생 중인 제 골프채들.... 핑 드라이버와 테일러메이드 유틸리티우드
미즈노 아이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 중고로 산 오래된 클럽들이 있는데 짱짱하게 잘 맞습니다.
굳이 최신 클럽을 쓸 필요는 없으니까요.
치다보니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한시간 정도는 점유하고 연습을 했던 것 같습니다. 공이 다 소진되어야 연습이 종료되는 시스템이라, 치다 보면 공 더 가지러 가시는 분들을 익숙하게 볼 수 있습니다.
어느덧 어두운 저녁이 됩니다.
바깥으로 나와 사진을 남겨 봤습니다. 천안상록cc 괜찮은 골프장인 것 같은데 저희가 가보지는 못했지만 대신에 야외 골프연습장에서 경기 전 공을 쳐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가격도 합리적이고 사람도 아주 북적이는 편이 아니라 좋았습니다. 천안은 자주 가지는 않지만 기회가 닿으면 한번 더 가보고 싶은 연습장이었네요.
연습은 잘 했지만 다음날 있었던 골프 라운드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추후 포스팅을 통해 말씀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도 천안상록cc 인도어 골프연습장에 기회가 된다면 가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