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측의 자체 상단 하단 광고 삽입에 대하여

by otarumoo 2023. 7. 24.

티스토리는 인기있는 블로그 플랫폼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자체 상단 및 하단광고 삽입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정책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걱정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이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https://youtu.be/8ZS0H0ok614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광고의 내용과 위치가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정책 위반이 됩니다. 티스토리 자체 상단 및 하단 광고는 일반적으로 이와 관련된 정책 위반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초과된 광고 수나 질 낮은 내용의 광고가 페이지 내에 존재했을 경우, 구글 애드센스 정책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체 광고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적절히 배치하여 구글 정책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구글 SEO에 최적화된 글쓰기를 통해 검색 엔진에서 더 좋은 순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적절한 키워드 사용, 이미지 최적화, 내부 및 외부 링크 구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자체 상단 및 하단 광고 삽입으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정책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드물지만, 광고 노출이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고 구글 SEO에 최적화된 글쓰기를 지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