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20 호치민여행

200209 호치민 7군의 쌀국수 집, PHO Hoang

by otarumoo 2020. 2. 20.
반응형

여행을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 둘째날, 호치민 7군에서 먹었던 쌀국수 집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제 기준에서 맛집이었는데 다른분들도 가보셨으면 해서 적어봅니다.

이름은 Pho hoang 이란 곳이었구요

캡쳐한 지도의 오른쪽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글맵 기준으로 200여개의 리뷰, 4.0의 별점을 획득하고 있는 곳이에요

 

비싸다는 평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좀더 언급해 볼게요.

초췌하게 일어난 블로그 주인장... ㅎㅎ 머리가 엉망이었는데 머리 부분은 

일부러 빼고 올려 봅니다.

(제 인스타그램 은 otaru1985 입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오셔서 소통해도 좋을것 같네요)

http://instagram.com/otaru1985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인스타그램 링크를 담아 봤구요. ^^ 이 곳에는 제 일상과 여행기 / 골프 일상이 담겨 있어서요..(궁색)

 

호치민에서는 골프를 안 쳤어요.

지인이 둘이었는데 둘 다 골프를 안 치고, 저는 발리에서 두번의 라운드를 위해

채를 가져 왔는데, 긴 여행으로 골프채가 심심(?)할까봐 열어 뒀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아파트에서 바라본 호치민..

실제로는 무지 더웠던 오전의 날씨. 그리고 호치민 롯데마트가 보입니다.

 

아파트 천장이 높은 편이라, 혼자 일어나서 할게 없었던 저는

테일러메이드 버너 유틸리티우드를 꺼내서 (응??) 빈스윙을 했습니다.

 

여행하기 한 주 전 판교에 있는 판교골프를 방문해서 골프그립을

럭스립으로 교체했는데, 그립감이 쫀득하니 아주 좋습니다. 

비록 버너 유틸리티우드는 5만원에 샀지만 그래도 골프그립은 고급지게 가야죠 ㅋㅋ

 

한참 빈스윙을 하던 중에 지인이 일어나 식사를 하러 나가기로..

 

전날 맥주를 좀 마셨기 때문에 조식을 쌀국수로 먹자고 제가 제안했구요.

 

여느 베트남 거리가 그렇겠지만, 우리가 가기로 했던 쌀국수 집인

pho hoang 을 가는 동안 수많은 길거리 쌀국수 가게가 있어서 지인과 함께 걸어가는 동안

조금 민망했습니다.

 

당연하지만 거리에 오토바이가 가득한 베트남 호치민의 풍경이구요.

pho hoang 에 도착합니다.

자리에 앉으니 바로 접시에 야채들을 담아 내어 줍니다.

쌀국수 국물에 얹어서 먹으라고 나온 여러 야채들.

이 중에는 팍치 / 고수라고 부르는 처음 먹으면 어색한 동남아의 채소가 있죠?

 

아예 안 먹기 보다는 체험을 위해 조금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제 경우는 두어 조각을 넣고 먹습니다. 국물에 바로 반응 옵니다 ㅋㅋㅋ (미묘한 맛)

가장 기본 메뉴인 소고기 쌀국수를 시켰습니다.

가격이 인당 5만동이 나왔습니다.

베트남 동 환율로 대략 계산해 보자면, 2500원 (대략) 이 나오니, 둘이 해서

5천원에 쌀국수를 먹은 겁니다.

 

우리나라 에머이 같은 베트남 요리집에 가면 쌀국수를 8000원 정도에 팔죠.

너무 비싼것 같아서 저는 잘 안가는데, 한번씩 가면 맛은 있더라구요.

 

베트남 동 환율은 언제나 그렇듯 단위가 커서 계산이 어려운 편인데

제 경우 200000동을 만원이구나 하고 계산하곤 합니다.

 

지인 왈, 고추 몇개 넣었더니 너무 맵더라고..

그 전에 이미 넣어버린 저..

 

베트남의 고추도 상당히 맵더군요 ^^; 직접 먹지는 않았고 국물에 넣어 먹었더니

매운 맛이 끝에 훅 하고 올라옵니다. 근데 여기서 먹었던 쌀국수가

베트남 여행 중에 먹은 쌀국수 중에 국물이 가장 맛있었어요.

 

면도 맛이 쭉 배어 있어서 지인과 인정하면서 먹었습니다.

베트남에서의 5만동 식사가 부담스러운 분들은,,,아마 길거리에서 본

3만동 쌀국수 가게를 염두에 두시고 말씀하신 것 같은데.

 

베트남 동 환율을 고려해 봐도 제 기준에서 싼 편이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면을 작살내고 국물만 남았네요 ㅎㅎ. 국물 좀 더 떠먹고 식사를 마쳤어요.

7군 지역의 추천 쌀국수 집인 pho hoang의 가격표. 기본메뉴가 5만동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꼭 여길 가시라기 보다, 호치민 / 하노이 여행 중에

구글 지도의 주변 탐색 기능을 통해, 레스토랑의 '현재 영업중' / '최고 평점' 등의 필터를 체크해서

길거리 쌀국수 가게를 하나 뚫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ㅎㅎ

 

식당 앞에 현지인 오토바이가 가득하다면,

어느 정도는 믿고 가셔도 좋습니다. 입맛이 다르다면 아쉽겠지만요.

 

호치민 7군 쌀국수 집. pho hoang 리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