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20 발리여행

200215 남자 혼자 발리 여행, 발리에서 서핑 배우기

by otarumoo 2020. 3. 24.


(오늘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신고로 포스팅을 수정합니다. 2023년. 1월 3일.)

여행을 사랑하는 Otaru입니다.
오늘은 발리 여행기를 이어 적어 볼건데, 쿠타 해변에서 서핑을 배웠던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프렌즈 티셔츠를 입고 가 봅니다. ㅋㅋㅋ
프로도가 스케이트 보드를 들고 웃고 있는데, 저는 서핑보드 강습을 예약해 뒀거든요.

인터넷으로 찾으면 많은 업체가 나오는데, 발리 쿠타 지역에서 서핑을 배우려면
1. 업체에 예약을 하거나
2. 서퍼 보이 라고 부르는, 해변에서 영업중인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해서 배우거나
하면 됩니다.


저는 2번 과정이 익숙한 사람이 아니고, 흥정도 자신 없었기 때문에
결국은 블로그 검색을 해서 한 군데를 골라 예약했었습니다.
발리 서핑 가격은, 제가 했던 1:1 강습 기준으로
25만 루피아 / 2시간 (2020년 2월 기준이며, 가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이었습니다.

원래 mybalibysurf (인스타 아이디입니다) 라는 업체 사장님에게 예약을 하려고 했는데(전날)
2월 15일 기준으로 예약이 마감되는 바람에, 현지 친구를 소개 받았습니다.

Mamad 라는 친구 (인스타 아이디 achmad_zazuri) 라는 친구였고
Pulau Biru surf 라는 팀에 있는 친구를 소개 받게 됩니다. (사실 위에 적은 2번으로 해도 했을듯..)

구글맵을 캡쳐 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꾸따 비치가 아니고 레기안 쪽 바다에요. 그래서 그랩을 불러서 갔었습니다.
제가 예약한 시간은 아침 10시.
구글맵 정보를 살펴보니 klook에서 예약도 되는 모양이에요.

래쉬가드 위에 티셔츠를 입었어요

이 때까지만 해도 산뜻했으나... ㅋㅋ

금방 더위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발리의 태양은 엄청나게 강하고,,,,
아침이지만 금새 땀을 뻘뻘 흘리게 되었네요.

사진 더 많이 찍어올걸 싶었어요. 아쉽습니다.


이 날 강습을 함께 받은 한국분 (엄마랑 아들) 두명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타이밍을 못 잡아서
인사를 못 드렸었는데 결국 이날 저녁 식사까지 일정을 같이 했었습니다 ㅋㅋㅋㅋ

강습은 사실 간단합니다. 서핑보드를 잡는 방법으로 시작하고 (옆으로 해서 잡으면 됨)
보드 뒷편에 보면 세로로 갈퀴(?) 같은게 서 있는데 물에서 잡거나 닿으면 위험하다..
서핑보드 들고 바다에서 이동하기...등등입니다.

앞으로 보드에 누웠다가, 파도가 오는 방향을 등지고 돕니다 (강사가 돌려 줍니다 ^^)
파도가 잔뜩 밀려올때 팍! 일어나면서 앞에발(저는 왼발이었음) 딛고
뒤에발 딛은 뒤 기마자세로 손 뻗어서 (보드랑 비슷해요) 밸런스를 잡고 앞으로 가면 되는데요.


문제는 밸런스 잡는게 너무 어렵더군요.
한 40분 하고 15분 쉴 예정이었던 것 같은데.... 정말 너무너무 힘들었습니다 ㅋㅋㅋㅋ
결국 30분쯤 엉덩방아 크게 찍고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었는데, 잠깐 왔다 가는 사람이 많다보니 서핑 배우러 온 사람들하고
재밌게 놀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저를 가르쳐 준 형님은 외국인 여자친구를 많이 만났다가
요즘엔 그냥 홀로 지낸다고 합니다. (귀찮다고 했던가..?)

다시 회복해서 나가고, 밸런스 못잡고 물 먹고를 반복하다가,
강습을 마쳤습니다. 제 경우 완전히 서서 바다 끝까지 온 적은 .. 거의 없었네요.
사실 다음날도 하려다가, 아 이건 중노동이구나 싶어서 이 날만 서핑을 했습니다 ㅋ


서핑이 끝나면 근처에서 샤워를 할수 있습니다. (유료, 얼마 안해요)
문제는 진짜 물만 떨어지는 샤워시설이라는것! 수건 챙겨 가시고, 세면도구 가져 가셔도 되는데,,
암튼 샤워 시설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저는 심지어 수건도 안챙겨서.. 아래 sam 형님의
보유 수건을 빌려서 닦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핑을 함께한 Sam 브라더와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생각보다 대화했던 기억이 많이 남던
형과의 추억. 그리고 강습때 외치던 '일어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장인 여행자로서, 발리를 언제 다시 갈지도 모르겠고 코로나 바이러스는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이 때
발리에서 서핑을 배웠던 기억은 기분좋게, 하지만 빡세게 남아 있습니다.

액션캠 챙겨갔는데 보드 위에 나사로 꼽을 수 있습니다. 대신 방수 처리가 되있어야겠죠
(글 내용 수정 2023 01 03 : 사유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따른 글 보강)

아쉽게도 서핑보드에 올랐던 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기지는 못했구요.
시작 전에 서퍼 보이한테 얘기를 하셔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쉽네요)


발리 여행 중 다녀온
발리에서 서핑 배우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후 ... 많이 더웠는데 저날..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2023년 1월 3일, 구글 애드센스 규정 위반 경고로 인하여 글을 1차례 수정하였음을 알립니다.